한국어학부 관련 기사(밀교신문) > 자료실

menu_tlt_mo_01.jpg

자료실

한국어학부 관련 기사(밀교신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학부관리자 작성일22-10-27 14:41 조회442회 댓글0건

본문

국제화 시대의 글로벌 인재 양성 "위덕대학교 한국어학부"

밀교신문 기사 바로가기 
http://www.milgyonews.net/news/detail.php?bo_table=news&wr_id=35450   
입력 : 2022-08-30  | 수정 : 2022-08-30

한국어학부에는 내외국인 학생들을 상대로 한 한국어 전공과 통상언어 전공이 개설되어 있다. 한국어 전공은 학생들이 한국어뿐만 아니라 한국의 전통 문화를 바탕으로 한국의 정서를 배우는 것을 기초로 한다. 통상언어 전공은 한국 문화 습득과 함께 한국과의 교역 증대에 따른 필요한 무역통상 언어와 IT 능력을 함양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학생 성공을 실현하는 대학’이라는 위덕대의 슬로건처럼 한국어학부에서는 한국어를 근간으로 학생 개개인이 자신의 역량을 개발하고 개인의 역량에 맞는 직업을 선택하여 사회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궁극적으로 사회에 봉사하고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교육한다. 궁극적으로 창의적이고 다면적 소통역량을 지닌 학생으로 성장하여 졸업 후에 한국이나 자국에서 유능한 사회인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한국어학부의 교육 목표이다.

한국어학부의 교과과정은 ‘창의적 융합 인재 양성, 자기 주도성, 공동 협력성을 지닌 글로벌 리더 양성’이라는 비전 아래 유창한 한국어 능력을 기초로 하여 인문학, 언어학, 커뮤니케이션학, 문화학 등을 포함한 포괄적 교육을 지향하면서 지역의 가치를 공감하면서 지역의 문화를 이끌어갈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역점을 둔다. 또한 한국어학부에는 전공능력 강화를 위한 전공연계형 비교과프로그램이 아래와 같이 개발 시행되고 있다.

대학핵심역량

전공능력

프로그램

창의융합성

문화융합능력

경주 명승고적한국수력원자력(홍보관, POSCO, 경주문화엑스포 등 지역문화탐방

졸업생 특강

자기주도성

한국어능력

한국어 능력시험 토픽 대비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

공동협력성

리더쉽능력

학부활동의 기획과 자발적 참여를 통한 공동의식과 리더십 함양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